서울대공원(원장 이수연) 홈페이지(https://grandpark.seoul.go.kr)가 새롭게 바뀌었다.
리뉴얼한 서울대공원 홈페이지는 크게 세 가지에 역점을 두었다.
첫 번째는 시원시원한 메인 화면이다. 접속과 동시에 펼쳐지는 서울대공원 전경은 힐링과 생동감을 선사한다. 태블릿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 어디서든 서울대공원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는 퀵 메뉴의 강화다. 필요한 정보로 이동이 편리하고 자주 쓰는 메뉴를 설정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게 했다. 시설별로 정리된 카테고리와 온라인 소통을 위한 메뉴들도 따로 묶어 효율성을 높였다.
세 번째는 쉬운 화면과 온라인 관람을 위한 동물원 VR 체험 강화다. 이전 사이트보다 커진 글자와 버튼으로 고령자 이용도 쉽도록 했다. 서울대공원 채널 영상을 모아놓은 페이지가 마련돼 있어 정보와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다. 대공원과 동물원을 360° 영상과 사진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이수연 서울대공원장은 “새 단장한 홈페이지를 통해 서울대공원의 유익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더욱 편리하게 만나보길 바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콘텐츠 관리와 이용 편의성 향상으로 시민과 더욱 소통하는 홈페이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서울시, 돈의문박물관마을 안내표지판 새 단장
- 1000만원으로 거금도 귀촌, 전복ㆍ숭어ㆍ톳 수확하며 희희낙락
- 춘천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직원이 해설사로…‘찾아가는 문화도시 해설사’ 진행
- 북촌 한옥역사관 개관…민족문화 방파제 북촌 역사 한눈에
- 힘찬병원, 인천 논현동에 종합병원 개원…15개 진료과ㆍ전문센터ㆍ24시간 응급실까지
- 춘천문화재단, 공간 기반 커뮤니티 지원사업 ‘도시가 살롱’ 18건 선정
-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에 AI 로봇 캐디 도입
- 코레일관광개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기부은행 협약
- 정창수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조직위원장, “코로나 이후 관광산업 생태계 조성 시급”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