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의 물리적 차단 뿐 아니라 예민해진 피부•두피 케어 가능한 상품 추천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전국이 미세먼지로 뒤덮였다. 따뜻해지는 봄 날씨에 설레는 기분도 잠시,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의 농도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것이다.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롭스 등 다수 뷰티 스토어에 따르면, 미세먼지 관련 상품의 매출은 전년보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날이 따뜻해질수록 더욱 잦아진 미세먼지를 스스로 혹은 가족, 지인들과 함께 미세먼지 관련 상품으로 케어해보겠다는 소비자들이 크게 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케어를 저격한 뷰티 아이템들도 하루가 다르게 속속 등장하는 추세다.

그렇다면 뷰티 스토어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만나볼 수 있는 미세먼지 방어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 미세먼지도 두렵지 않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강한 진정 케어를 도와줄 ‘미세먼지 필수템’을 만나보자.
 

(사진 왼쪽부터) 필슨 '방역 마스크 KF94', 클로란 '핑크젤리 두피&헤어 팩', 아벤느 '오 떼르말',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 듀이트리 '픽 앤 퀵 마스크 3종' [사진=각 브랜드사 제공]

△미세먼지 방지는 마스크로부터, 필슨 ‘방역 마스크 KF94’

필슨 ‘방역 마스크 KF94’는 일반 필터 위에 직경 PM0.1 정도의 섬유를 한 번 더 코팅해 작은 입자인 미세먼지를 더욱 철저하게 걸러주는 나노필터를 적용한 감염원 예방용 마스크이다. 이는 제품의 효율이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정을 거친 KF94 인증 제품으로 0.4㎛ 이하 크기의 황사, 미세먼지 등의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 94%까지 걸러낼 수 있어 외출 시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강력하게 차단해 주는 필수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미세먼지로 유난히 가렵고 예민해진 두피 진정, 클로란 ‘핑크젤리 두피 & 헤어 팩’

클로란 ‘피오니 핑크젤리 두피&헤어 팩’은 강력한 작약 뿌리 추출 성분이 가렵고 예민한 두피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는 두피용 팩이다. 샴푸 후 모발 가르마를 타서 두피 위주로 팩을 도포해주고 가볍게 마사지해 주면 가려움이 빠르게 진정되는 것을 느낄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발 끝에 팩을 도포해주어 별도의 컨디셔너를 사용할 필요 없이 한번에 두가지 케어가 가능하다. 또한 은은한 만다린 자스민향으로 샤워 중에 릴렉싱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피부 진정 회복 미스트, 아벤느 ‘오 떼르말’

​​아벤느 ‘오 떼르말’은 민감한 피부 및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100% 온천수 스프레이다. 아벤느 온천수는 피부과 학술지 논문에 게재될 만큼 그 효능이 20년 이상 입증된 물이다. 아벤느 오 떼르말은 도포후에 건조해지는 여타 온천수와는 다르게,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으며 풍부한 규산염이 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또한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이 피부에 가장 적합한 2:1로 피부 자극 완화 및 진정 효과에 우수해 봄철 건조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데일리 멀티템으로 추천한다.

△피부 보호막 손상 없는 약산성 모공 클렌저,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

​​듀크레이 '케라크닐 젤 무쌍’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는 특허성분 미르타신이 함유되어 피부 문제를 케어해주는 약산성 모공 클렌저이다. 케라크닐 젤 무쌍은 프로하이드린 이라는 수분 보호막 성분이 있어서 당김없이 피부의 먼지를 세정해주며,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 5.5로 피부 보호막 손상 없이 말끔하게 클렌징 해준다. 또한 얼굴 뿐 아니라 등, 가슴 등 트러블이 있는 부위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기능별로 간편하게 뽑아 쓸 수 있는 팩, 듀이트리 ‘픽 앤 퀵 마스크 3종’

​​듀이트리 ‘픽 앤 퀵 마스크 3종’은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로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단축시켜주고 즉각적인 보습 및 피부결 정돈 등 효과적인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기능별로 수분 및 각질 케어, 보습과 영양 케어, 진정 케어 등 총 3종으로 선보여 피부 타입 및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그 중 ‘픽 앤 퀵 카밍풀 마스크’는 페퍼민트 잎 추출물, 라임추출물 등 식물성 허브 추출물로 지친 피부에 보습 및 진정, 쿨링 효과를 선사해 미세먼지로부터 예민해진 피부를 고민에 따라 효과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마스크팩으로 추천한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