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21 경기국제보트쇼를 10월 1일부터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단독 개최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매년 3월 열리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산업 전시회 경기국제보트쇼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한 차례 연기돼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지난 20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다시 2주 연장되면서 도는 많은 인원이 참가하는 대형전시회가 방역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 온라인 개최를 결정했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는 ‘참가업체 소개편’, 제품에 대한 ‘사용자 리뷰편’, ‘해양레저 사용자 성장기’와 ‘교육편’ 등 사용자 수준 및 관심도에 맞춘 100여 편의 동영상이 준비돼 마치 보트쇼에 직접 참관한 듯한 간접 체험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보트, 요트, 카누, 카약과 관련 기자재 등을 가상스튜디오에서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에 오프라인까지 결합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하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며 “그러나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해 개최되는 온라인 보트쇼는 새로운 경험과 판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1 경기국제보트쇼 온라인 전시회는 10월 1일부터 홈페이지(www.kibs.com)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모든 콘텐츠는 특별한 종료 기간 없이 상시 공개된다.
관련기사
- 지더블유캐드코리아, 프로골퍼 임희정 후원
- 와인 소비자 만족도 1위 원산지는 프랑스…칠레ㆍ미국ㆍ스페인ㆍ이탈리아 순
- 부산시, 매일 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불빛 송출’
- 이베리아반도 신기한 건축 여행, 포르투갈 몬산투엔 바위를 이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 “경기도 남양주 시골집이 세컨드하우스 됐어요!”
- 인천문화예술회관 공연 ‘커피콘서트’, 유튜브 온라인 중계
- 부산국제광고제 25일 온라인 개막
- 여행정보 정기구독 서비스 ‘가볼래-터’ 서비스 개시 한 달 만에 구독자 1만7000명 돌파
- 강원도형 농어촌민박 통합예약시스템 ‘일단떠나’ 출시
- ‘발트 3국’ 에스토니아 사레마섬, 물범 출몰로 인기 명소…전통 음식 훈제생선ㆍ수제 맥주도 일품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