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사진=경기관광공사 제공)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추천 이벤트를 통해 구석구석 숨어있는 경기도 골목대장을 찾는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경기도 골목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동네의 골목을 잘 알고 있거나 소개하고 싶은 골목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참가자의 계정에 골목 사진과 함께 추천이유와 지정 해시태그인 ‘#경기도구석구석관광테마골목 #골목명 #경기도골목대장 #나야나’를 함께 올리면 된다. 사진은 참여자가 직접 찍은 사진이어야 하며, 관광테마골목 대상지인 지정골목 14개 장소뿐 아니라 새롭게 추천하고 싶은 경기도 골목 사진도 가능하다.

공사는 참여도, 콘텐츠 활용도, 반응도 등을 기준으로 다음 달 10일 골목꾸러기상을 포함해 총 25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 참여자 골목대장상(1명)에게는 4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들의 사진과 이야기는 향후 테마골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은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골목 감성을 살린 콘텐츠를 발굴해 골목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골목 경제를 회복을 위해 육성하고 있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