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추천 이벤트를 통해 구석구석 숨어있는 경기도 골목대장을 찾는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경기도 골목들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동네의 골목을 잘 알고 있거나 소개하고 싶은 골목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이벤트 참가방법은 참가자의 계정에 골목 사진과 함께 추천이유와 지정 해시태그인 ‘#경기도구석구석관광테마골목 #골목명 #경기도골목대장 #나야나’를 함께 올리면 된다. 사진은 참여자가 직접 찍은 사진이어야 하며, 관광테마골목 대상지인 지정골목 14개 장소뿐 아니라 새롭게 추천하고 싶은 경기도 골목 사진도 가능하다.
공사는 참여도, 콘텐츠 활용도, 반응도 등을 기준으로 다음 달 10일 골목꾸러기상을 포함해 총 25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최우수 참여자 골목대장상(1명)에게는 40만 원 상당의 경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들의 사진과 이야기는 향후 테마골목 활성화를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은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골목 감성을 살린 콘텐츠를 발굴해 골목 경쟁력을 강화하고,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골목 경제를 회복을 위해 육성하고 있는 사업이다.
관련기사
- 한국도자재단, 11월 28일까지 2021 경기공예페스타 개최
- 경기도, 청정계곡 감성인증 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이디야커피, 국내 커피전문점 최초 3500호점 돌파…20년 만에 3500호점 고양서오릉점 오픈
- 2021 경기국제보트쇼 온라인 전시회 개막
-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10월 1일 개막…온ㆍ오프라인 동시 개최
- 경기도, 코로나19 피해 관광업체 500여 곳에 임차료 지원
- 경기관광공사, 한류스타와 함께 일본시장 경기도 랜선 투어 진행
- 경기도, 이동형 문화기술 전시관 어스뮤지엄 운영
- 경기도, 내달 15일 경기둘레길 전 구간 개통
- 한국도자재단, K-도자기 쇼핑몰서 취향 발견 공유 이벤트
- 코로나19로 경기도 산 찾는 사람 5% 증가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