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겨울왕국, 스타워즈 전시된 스타필드 전 지점과 코엑스에서 만나보는 키즈랜드, 우주놀이터까지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어린이날을 맞아 도심 속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아직도 아이를 데리고 갈 곳이 망설여진다면,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은 어떨까. 

서울 도심 곳곳에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행사와 더불어 어딜 가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까지, 발길이 닿는 곳마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이 펼쳐질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위치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포토존. [사진=신세계 프라퍼티 제공]

▲ 5월 스타필드는 캐릭터 천국!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는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즐거운 추억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가정의 달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타필드는 올해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1천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5월 말 새롭게 개봉하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등 세계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화를 비롯해,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완구 레고까지 온 가족의 상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콘텐츠를 모두 모았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은 올해 전 세계가 가장 주목하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토리 부스를 5월 한 달간 설치 운영한다. 영화 속 장면을 그대로 옮긴 듯한 웅장한 배경에 아이언맨, 헐크, 닥터 스트레인지 등 마블의 인기 히어로 실사 크기 스테츄가 설치돼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 할 전망이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스토리 부스’뿐만 아니라 마블 히어로 무비의 원작 만화방도 설치된다. 마블 원작 만화는 물론, 각종 히어로 등신대, 만화를 편하게 볼 수 있는 빈백 소파까지 설치해 쇼핑몰에서 마블의 히어로들의 원작 만화를 직접 감상할 수 있다.더불어 행사기간에는 마블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는 ‘마블 마니아 마켓’도 열려 캐릭터 피규어, 티셔츠 모자 등 관련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어린이들이 참여 가능한 히어로 게임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필드 고양에는 지난 2014년 1천만 관객을 모았던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테마 광장이 꾸며진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핵심 명소인 얼음궁전을 설치하고 주인공엘사와 안나의 대형 캐릭터 동상도 전시한다. 마치 겨울왕국 애니메이션 속으로 직접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해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날 이벤트로 5월 5일부터 7일까지 겨울왕국 코스튬을 무료로 체험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페이스 페인팅, 겨울왕국 OST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도 추가해 어린이날의 축제 분위기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포토존에 설치된 '인피니티 건틀렛' [사진=신세계 프라퍼티 제공]

스타필드 코엑스에는 40년 동안 전 세계적 사랑을 받는 스타워즈 시리즈, 두 번째 스핀오프 작품 <한 솔로(HAN SOLO): 스타워즈 스토리> 체험 존이 꾸며진다. 코엑스몰 메가박스 광장에 ‘스타워즈 스토리존’과 ‘스타워즈 레고 체험존’을 설치해 어린이와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4일과 5일에는 스타워즈의 인기 캐릭터 스톰트루퍼 퍼레이드가 쇼핑몰 안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해외 전문 스톰트루퍼 공연단을 직접 초청해 실사와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스타워즈 캐리커쳐 체험과 캐릭터 풍선 증정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은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장난감(영국 설문조사, 2010년)’ 레고 브릭 체험존을 4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어린이날을 맞아 진행되는 레고 브릭 체험존에서는 교육, 핸즈온 체험, 듀플로 체험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레고 60주년 기념 브릭 전시도 함께 진행돼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은 물론, 레고에 추억을 갖고 있는 어른들에게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신세계 프라퍼티 이창승 마케팅 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 장소를 고민하는 고객들이 꿈과 희망을 얻어갈 수 있도록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 중심의 행사를 기획했다”며 “스타필드에서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를 통해 온 가족이 꿈같은 시간, 꿈같은 기억, 꿈같은 경험을 가졌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사진=C-Festival 2018 행사 관계자 제공]

▲ 어린이날, 코엑스 도심 속 키즈체험존 무료 입장

한국무역협회와 코엑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내 최대 규모의 도심 속 문화 축제인 ‘C-페스티벌 2018(C-Festival 2018, 씨페스티벌)에서 다양한 어린이 행사를 마련한다고 24일 밝혔다.

코엑스 키즈 체험존은 가족의 별을 테마로 한 키즈랜드 ‘키즈팡 키즈퐁’, 우주놀이터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 스페이스’, 그리고 빛나는 히어로가 되어보는 ‘슈퍼 히어로 로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엑스 남문에서는 7개의 별 아트워크 로드, ‘별의 길을 걷다’가 전시된다.

코엑스 키즈랜드 ‘키즈팡 키즈퐁’은 코엑스 B2홀에서 5월 4일부터 6일 11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된다. 이곳은 어린이들에게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다. VR체험, 아웃도어 액티비티, 태권도 시범, 레이저 태그 서바이벌, 롤링볼 놀이터와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VR체험존은 도심에서 아빠와 함께 즐기는 VR 레포츠존으로 진행되며, 키즈아웃도어존은 암벽오르기, 하키, 태권도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를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다이나믹한 액티비티존으로 운영된다. 또한 가족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해줄 감성 캠핑존에서는 어린이날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탱키패밀리와 함께하는 우주놀이터, ‘탱키패밀리 스페이스’는 2일부터 6일까지 동문 로비에서 진행된다. ‘탱키패밀리 스페이스’는 쉽게 체험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히, 박스형 구조물로 만든 ‘우주 미로 여행’의 경우 트램폴린 액티비티 ‘점핑 플래닛’, 스티커로 만드는 ‘메이킹 탱키 스페이스’도 운영되어, 아이들이 뛰어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히어로가 되어보는 ‘슈퍼 히어로 로드’는 6개의 꿈의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디즈니의 스타워즈가 참여하는 스페이스 히어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브로드웨이의 42번가 뮤지컬 히어로, 코엑스의 코코앤프렌즈와 함께 건강한 미래를 그리는 건강 히어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우주소녀와 함께 아이돌이 되어보는 아이돌 히어로 그리고 최고의 히어로 강남소방서와 함께 만드는 소방 히어로로 구성된다. 또한 로보카폴리와 함께하는 현대자동차 교통안전교실, 안전 히어로 역시 또한 운영되어,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유용한 지식을 함께 선물할 것이다.

이외에 아티스트 그룹이 모여 ‘빛나는 나’를 주제로 만드는 7개의 별 아트워크 로드는 공모전을 통해 선별 된 작품 전시로 방문객들에게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