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ㆍ이달의소녀ㆍ위키미키 출연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포스터.
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6일 오후 8시 2021 한류 동호회와 한국문화 함께 잇기(케이-커뮤니티 페스티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해문홍은 지난 7월 전 세계 한류 팬들이 한국 전통문화를 손쉽게 배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예와 민요, 소고춤, 한량무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제작한 교육 영상을 온라인으로 공유하고, 전 세계 한류 동호회 회원들의 도전 영상을 공모했다. 그 결과 총 43개국의 한류 동호회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통문화 배우기 도전을 함께 했던 몬스타엑스(한량무), 이달의소녀(서예), 위키미키(소고춤), 위아이(민요) 등 인기 케이팝 가수들이 출연해 앞선 경연의 분야별 우승자를 발표하고, 가수들이 각자 직접 도전했던 한국 전통문화 공연 소감을 팬들과 함께 나눈다.

아울러 케이팝 가수들의 축하 무대와 경연 참가자들과의 실시간 인터뷰와 함께 ‘미스터 션샤인’ 등 유명 드라마와 협업한 이정화 서예가와 젊은 국악인 전병훈의 협업 공연 등도 마련해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한국 전통문화의 진정한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해문홍 박정렬 원장은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최근 ‘오징어게임’까지 전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콘텐츠에 관심과 열풍이 대단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이런 관심을 한국 전통문화로 확장하고, 한국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힐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