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관광재단 로고.
강원도관광재단 로고.

 

재단법인 강원도관광재단은 도내 개최 마이스(MICE) 행사를 유치하고 강원도 마이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22년 강원 마이스 행사 개최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강원도 마이스 산업의 재개를 위해 올해도 작년과 같이 하이브리드 형태의 국내 및 국제회의를 지원대상에 포함하고, 국내 마이스 행사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원기준은 국내회의의 경우 참가자 30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 국제회의는 참가자 100명 이상(외국인 2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를 기준으로 한다. 또한, 온ㆍ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되는 하이브리드 회의는 오프라인 참가자 100명 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회의를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지원의 경우도 국내ㆍ국제 이벤트 모두 지원대상이다. 지원대상 및 금액은 분기별로 평가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지난해 2021년 강원 마이스 행사 개최지원 사업을 통해 총 33건의 행사를 유치 지원했으며, 국내 학ㆍ협회 행사들의 도내 개최행사 증가로 관련 예산이 조기 소진된 바 있다.

강원도관광재단 마이스팀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강원도의 마이스 산업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지원책들을 고민하고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