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자체 관광안내책자 10만 부를 제작해 서울-경기도 노선 공항버스 이용객을 대상으로 배포한다.
경기도가 제작한 관광안내책자는 케이팝과 드라마 촬영 장소를 비롯해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기도 여행지 등 총 19곳을 담았다. 우선 뮤직비디오 촬영지 4곳은 BTS ‘봄날’의 양주 일영역, 레드벨벳 ‘놀이’의 안양예술공원, 백현 ‘유엔빌리지’의 파주 미메시스아트뮤지엄, 로제 ‘온더그라운드’의 양평 용두휴게소다.
이어 드라마 촬영지는 ‘갯마을 차차차’의 양주 장욱진미술관, ‘그해 우리는’의 수원 벽화마을, ‘킹덤’의 포천 비둘기낭 폭포 등 3곳이다.
아울러 문화체육관광부ㆍ한국관광공사의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경기도 관광지 12곳이 고화질의 사진과 함께 수록된다. 12곳은 수원화성, 파주 DMZ, 용인 에버랜드, 과천 서울대공원, 파주 헤이리마을, 용인 한국민속촌, 양평 두물머리, 광명동굴, 화성 제부도, 안성팜랜드, 광주 화담숲,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이다.
경기도는 이처럼 도내 관광지를 관광객에 알리는 책자를 국문 2만 부, 영문 8만 부 등 총 10만 부 제작하고 오는 5월 중으로 서울-경기도 노선을 운행하는 공항버스 업체 중 비치를 희망하는 경기공항리무진, 선진고속, 경남여객 총 3개사를 통해 배포한다.
경기도는 이번 안내책자 배포와 함께 관광객이 경기바다, 경기테마골목 현장에 방문해 사진(인증샷)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경기도, 광주시 파발로 등 5곳서 야간경관 조성사업 추진
-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26일 영어 인형극 ‘빨간모자’ 온라인 공연
- 경기도, 반려동물테마파크 개장 준비 박차
- 한국도자재단, 전통가마 소성 지원 사업 신청자 모집
- 한국도자재단, 2022 도예단체 행사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 경기도, 스토리텔링 지역관광 콘텐츠 공모
- 경기둘레길 860㎞ 전면 개통 후 첫 완주자 탄생
- 4월 개장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2일부터 한 달간 시범 운영
- 한국관광공사, 기초 지자체 대상 빅데이터 기반 컨설팅 공모
- 푸른수목원, 수목원 해설 프로그램 운영
- 서울대공원, 벚꽃 명소 ‘꽃의 숲 산책’ 코스 공개
- 미국서 즐기는 BTS 콘서트ㆍ영화 ‘기생충’ 실감형 콘텐츠
- 서울대공원, 시민정원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