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18일부터 2022년 인천관광 스타트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창업 7년 이내의 관광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4개 분야에서 총 19개 내외의 관광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지역혁신 관광스타트업(창업 7년 이하 기업), 지역상생 관광벤처(한국관광공사 관광벤처 인증기업), 예비 관광스타트업(예비창업자 및 대학생), 재창업 관광스타트업 등 4개 분야다. 특히, 관광 업종으로 재창업을 희망하는 사업자를 위해 재창업 관광스타트업 분야를 올해 처음 도입했다.
공모에 선정된 후 사업화지원 협약을 체결한 기업에게는 최대 4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의 사무공간 입주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스타트업 고도화를 위한 엑셀러레이팅과 예비 (재)창업자의 창업지원을 위한 교육과정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이 밖에 실제 투자유치를 위한 데모데이를 개최해 기업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https://www.its-contest.co.kr)를 통해 오는 4월 15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마감 시간을 넘어 접수된 건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결과는 4월 29일 이후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의 상세 내용과 신청서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8일에 진행되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추가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설명회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event-us.kr/42611) 혹은 포스터의 QR 코드 스캔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기사
- 인천시, 야간명소 및 야간경관시설 일제 점등…야간활성화로 지역경제 살리기
- 인천 숭인지하차도, 드디어 첫 삽…2025년 말 완전 개통 예정
- 인천 선재도에 해안길 조성…2023년 말 준공
- 인천시, 의료관광 클러스터 공모사업 전국 1위
- 제물포구락부, 올해 첫 기획전시 개최
- 인천관광공사, 개항장 관광 활성화 위해 개항 e지투어 운영
-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개막
- 인천관광공사, 친환경 교육여행 활성화 업무협약
- 한국관광공사, 11개 기업과 워케이션 시범 운영
- 인천경제청, 제3연륙교ㆍ씨사이드파크 송산 ‘관광명소화’
- 인천 강화화개정원ㆍ무의도 자연휴양림, 올 6월 준공ㆍ하반기 개장
- 인천시,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 돌입
- 강릉시, 무장애 관광도시 1호 조성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