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기업 인건비 지원 사업 포스터.
인천관광기업 인건비 지원 사업 포스터.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해 취업난을 해소하고 지역 관광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산ㆍ학 연계 관광일자리 창출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5월 3일까지 모집한다. 인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관광 관련 사업을 시행 중이며 관광 분야 인턴 채용 계획이 있는 곳으로 12개 내외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정착을 도모하고, 기업에게는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관광산업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QR코드 스캔 혹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해 5월 3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참여 인턴은 인천 관광산업에 관심 있는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로 기업 모집과 선정이 끝나는 대로 35명을 5월 말 모집 예정이다.

기업에게는 인력 1인 당 인건비 80%(최대 160만원)를 약 2개월간 지원하며 고용연장 시 고용연장 인센티브로 180만원을 2개월간 추가 지원 예정이다.

인턴에게는 전문성 향상을 위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 및 네트워킹 등을 지원한다.

2020년 9월 개소한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는 관광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맞춤형 교육·컨설팅 등의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인천 관광업계를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