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7월 9일부터 17일까지를 ‘경기바다 여행주간’으로 지정하고, 김포ㆍ시흥ㆍ안산ㆍ화성ㆍ평택 등 5개 시 바다 방문객을 위한 사전 홍보와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경기도는 7월 3일까지 전 국민의 관심을 유발하기 위해 ‘경기바다 여행 가자’를 주제로 홍보영상 공모전을 열고 있다.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2022경기바다여행주간, #바다도경기도, #이젠경기바다, #화성시 등 ‘지자체’, #오이도 등 ‘관광지’)와 함께 경기바다를 소개하는 형식 무관의 릴스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경기바다 5개 시의 매력을 알린 참여자를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심사를 통해 5명을 선정ㆍ시상할 계획이다.
7월 1일부터는 여행 플랫폼과 연계해 5개 시 숙박 및 레저 체험상품 등을 최대 5만 원까지 할인 제공한다. 판매 상품으로는 시흥 웨이브 파크와 화성 전곡항 낭만선셋 요트투어, 제부도 케이블카 등이 있다. 할인 혜택은 준비된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경기바다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9일부터 경기바다 힐링 음악회, 경기바다 특화거리 관광상품 운영, 찾아가는 경기관광 홍보관 운영, 산업관광-경기바다 연계 팸투어 운영, 경기둘레길 갯길 구간 힐링 걷기와 바다여행ㆍ음식ㆍ캠핑 전문가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검색포털에서 ‘경기바다 여행주간’을 검색하거나 경기관광포털 내 메뉴(경기관광→이젠, 경기바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 경기도, 7월부터 수상레저 합동단속 실시
- 경기도, 9월까지 165개 골프장 전체 농약 잔류량 조사
- 경기도, 지속 가능한 청정계곡 위해 집중점검
- 경기도, 피서 명소 경기둘레길 숲길 3코스 추천
- 일본 매체, 경기도 주요 관광지 취재
- 경기도 관광 홍보 응원단 별빛유랑단, 7월 경기바다서 첫 활동
- 트립닷컴, 여름 성수기 제주 여행 특가전 진행
-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 숲 체험 가족 프로그램 운영
- 바다향기수목원, 희귀식물 개정향풀 만개
- 경기도, 7~8월 동물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 경기도, 8월 19일까지 경기네컷 이벤트
- 부산 초대형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 15일 오픈
- 주섬주섬 음악회, 23일 인천 서포리 해수욕장서 개최
- 스포츠루다, 취약계층 대상 가족 캠핑 진행
- 화성시문화재단, 연극 ‘이단자들’ 공연
- 화성시문화재단, ‘스포츠 테이핑’ 특강 오는 26일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