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락더마켓 외관. (사진=키친보리에 제공)
밀락더마켓 외관. (사진=키친보리에 제공)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자리한 복합문화공간 밀락더마켓이 7월 15일 오픈한다.

밀락더마켓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그 안을 채우고 있는 힙한 콘텐츠다. MZ 세대가 열광할 F&B와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아트 플랫폼 등이 입점해 완전히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공간을 만들어냈다.

홍콩 현지의 맛을 캐주얼하게 재해석한 푸키스는 광동식 오리구이(크리스피덕), 돼지고기(크리스피 포크밸리·차슈), 닭 요리(하이난 치킨) 등 특별한 맛을 선보이고, 영국 출신 수제 맥주 브루어 마스터 폴 에드워즈가 양조부터 숙성까지 직접 참여해서 만든 프리미엄 수제 맥주 브랜드 네이키드 에이프와 6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팝 컬처의 아이콘 랜디스 도넛이 부산 최초로 밀락더마켓에 둥지를 튼다.

이밖에도 랍스터 바(해산물), 코카모메(텐동), 피플웍스(멕시칸 푸드), 더핏짜(피자), 솜타래(디저트), 보리에(베이커리), 포도(와인 앤 그로서리), 료코(돈카츠), 리초야(디저트), 스타벅스(카페), 버거스올마이티(버거), 두장원(한식), 료미(소바), 량(쌀국수) 등이 입점을 마쳤다.

개성 있는 아트 플랫폼과 플래그십 스토어 유치에도 공을 들였다. 뉴미디어와 대중 예술을 함께 경험하게 하는 아트 플랫폼 M 컨템포러리(갤러리)가 입점을 확정하며 앞으로 작품 전시와 온라인 경매, 파티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한다. 또 골스튜디오(패션), 포니필름(셀프 사진관), 바나나크림(캠핑), 과일수레(꽃, 과일), 40192(자전거용품), 커먼테이블(가구) 등도 입점한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팝업 행사도 열린다. 신발 편집숍 세이브힐즈(신발)와 파도블(신발), 동 소재의 식기 브랜드 해튼(리빙), 슬로우파라다이스(가죽), 동백잡화점(잡화) 등이 7월 한 달간 운영된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