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나이트워크 42K 전경. (사진=서울시 제공)
한강 나이트워크 42K 전경.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2022 한강페스티벌-여름을 7월 29일부터 8월 15일까지 연다.

한강페스티벌은 11개 한강공원 전역에서 4개 테마, 20개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첫 번째로, 오직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수상레저ㆍ스포츠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페트병을 재활용해 배를 만들고, 한강 위에서 경주를 펼치는 한강 페트(PET)배 경주, 한강의 아름다운 야경과 함께 밤을 새우며 두 다리로 한강을 한 바퀴 돌아보는 워킹 레이스, 한강 나이트워크 42K, 대형 카누를 타고 한강 야경을 둘러보는 감동의 물길여행 한강 킹카누 물길여행 등 다채로운 수상레저ㆍ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로, 한강의 풍경을 바라보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 연극 등 공연ㆍ예술프로그램을 즐긴다.

팝페라ㆍ퓨전국악ㆍ레게 등 다채로운 장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음악공연 한강썸머뮤직피크닉, 인형극ㆍ퍼레이드ㆍ인형 전시 등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는 한강별빛소극장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방문객의 발길을 기다린다.

세 번째 테마는 문화ㆍ전시 프로그램이다. 수영장ㆍ다리 밑ㆍ초록길 등 3색 매력의 공간에서 영화를 즐기는 한강무비나잇, 한강 수계지역이 함께하는 문화 한마당 한강 빌리지를 통해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마지막, 네 번째 테마는 놀이ㆍ체험 프로그램이다. 도심 속 자연인 한강에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뚝섬한강공원 수영장에서 열리는 휴휴(休休) 수영장은 지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힐링명소로 거듭날 예정이다.

8개 프로그램 외에도 색다른 즐거움이 가득한 총 20개의 프로그램이 한강공원 곳곳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