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9월 12일부터 10월 9일까지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18곳을 보고 느낀 대로 스케치하는 어반 드로잉으로 표현한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이 자신들이 방문한 관광테마골목을 표현한 어반 드로잉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반 드로잉이란 일상의 풍경을 있는 그대로 스케치하는 부분에서 사진과 비슷하지만, 풍경을 바라보며 느꼈던 감정 등을 표현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참가자들은 1주차(9월 12~18일) 화성 전곡리 마리나 골목, 시흥 오이도 바다거리, 안산 원곡동 다문화 음식거리, 평택 신장쇼핑로 솜씨로 맵씨로, 2주차(9월 19~25일) 안양 동편마을 카페거리, 수원 화성 행리단길, 이천 도자예술마을 회랑길, 3주차(9월 26일~10월 2일) 고양 고양동 높빛고을길, 고양 밤리단ㆍ보넷길, 김포 군하리 만세로군하길, 김포 북변동 백년의 거리, 파주 돌다리 문화마을, 4주차(10월 3~9일) 포천 이동갈비 골목, 양평 청개구리 이야기거리, 양평 경기천년 테마골목,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 가평 경춘선 시간여행 거리, 포천 관인 문화마을 등 18곳을 방문해 그림을 그린 후 ‘그림쟁이 지니’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으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는 행사 활성화를 위해 유튜버 그림쟁이 지니와 유튜브 생방송, 현장 번개 스케치 등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경기도 호텔 숙박권 등 경품도 증정한다. 접수된 참가자들의 그림 작품은 추후 경기도 관광테마골목 홍보 등에 활용된다.
관련기사
-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조성사업 추진…2024년 개장 목표
- 한국도자재단, ‘차이 나는 조선 왕실백자 클라쓰’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 “경기도 캠핑장, 인증 현판 확인했어?”
- 2022 경기곤충페스티벌, 24일 개막
- 경기도, DMZ RUN 개최
- 경기도, 해시태그 여행루틴 챌린지 진행
- 온다매니지먼트, 호텔컬리넌 왕십리 운영 시작
- 경기인디뮤직페스티벌 2022 공식 티켓 판매 개시
- 경기관광공사, 2022 DMZ 평화 마라톤대회 참가자 모집
- 한국도자재단,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 경기도, 역사문화생태 관광 후 홍보하면 여행비 지원
- 경기도, 산림 휴 복합공간 조성 시동
- 인천시, 다문화가족 축제 ‘인천 하모니 페스티벌’ 개최
- 경기도 안양ㆍ고양 카페거리에서 공연ㆍ공방체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