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겨울 전사기획전 <겨울아 여행을 부탁해!> 통해 여행 유형별 상품 제안

[관광레저신문=정소영 기자] ㈜하나투어가 <겨울아 여행을 부탁해!>기획전을 오픈했다.

오는 1월 1일까지 운영예정인 본 기획전은, 가족여행/ 아이동반여행/ 친구여행/ 모임여행/ 효도여행 등 해외여행의 대표유형별에 따라, 평소 꿈꾸던 ‘버킷리스트’를 달성할 수 있는 상품들을 추천한다. 또, 매주 주간 별 한정 특가상품을 노출하고, 예약고객 전원 대상 ‘런닝맨 체험관’ 초대권을 증정한다.

하나투어가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5개년의 상반기(1월~6월)에 출발한 패키지 성 상품 이용 고객 대상의 데이터를 통해 증가 추이를 살펴본 결과, 친구끼리 떠난 고객은 39만 8천여 명에서 52만 5천여 명으로 31.8%, 가족끼리 떠난 고객은 49만 9천여 명에서 70만여 명으로 40.4%, 혼자 떠난 고객은 9천 6백여 명에서 1만 3천여 명으로 33.8% 증가 수치를 나타냈다. 

또한, 같은 기간 60~80대의 시니어 연령층은 2013년 13만 9천여명이었던 수요가 2017년 23만 5천여 명으로, 5개년 간 약 70%의 높은 증가세를 보이면서 여행시장에서 ‘액티브시니어’의 파워를 여실히 나타냈다.

하나투어 이커머스 MD총괄팀 정이숭 총괄팀장은 “하나투어 내부 예약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동반인별로 고객 군을 나눠 각 유형별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각기 다른 컨셉의 상품을 추천한다” 며, “매주 한정 특가상품도 함께 선보이고 있으니, 이번 겨울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께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100만/ 50만/ 10만 하나투어 마일리지와 동남아/중국 항공권 등이 쏟아지는 <하나투어야 내 버킷을 부탁해!>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소통한다. 여행 버킷리스트에 담고 싶은 여행동반유형과 그 이유를 댓글로 남기는 내용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하나투어의 겨울 전사 기획전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닷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획전: http://www.hanatour.com/asp/promotion/autopromo/ap-20000.asp?promo_code=P14916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