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1월 17일~2월 7일까지 서울센터에서 ‘수요일 2시간 여행’ 개최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관광레저신문=신다솜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정창수)는 겨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해 여행작가와 여행기자 등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겨울여행 토크 시간을 갖는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2월 7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저녁 관광공사 서울센터(중구 청계천로 40)에서 열리는 '수요일 2시 여행'에서는 작가 및 기자로 이루어진 네 명의 여행고수(高手)들이 여행 잘 떠나는 방법에 대해 전한다. 

1월 17일 첫 강연의 시작은 여행작가 최갑수가 연다. 그는 <우리는 사랑 아니면 여행이겠지>, <사랑보다도 더 사랑한다는 말이 있다면>, <사랑을 알 때까지 걸어가라> 등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통해 여행을 통한 삶의 위로를 보여준 바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그의 아름다운 문장과 어울리는 '로맨틱한 겨울 여행'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월 24일에는 스포츠서울의 이우석 기자가 '겨울 미각여행'을 들려준다. 2003년부터 스포츠서울의 여행과 레저를 담당하고 있는 이 기자는 십 수 년간 다녀본 전국 구석구석 여행지를 소개한다. 특히 겨울 제철 먹거리와 스토리텔링 체험에 초점을 맞춰 토크를 진행할 예정. 

오는 31일에는 사진이 좋아 여행을 시작했고 여행이 좋아 여행작가로 살아가는 정철훈 작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2013년과 2014년에 코리아 실크로드 탐험대 역사기록팀 사진담당으로 오아시스로와 해양로를 탐험한 경험이 있는 그는 '풍경이 있는 겨울 여행'을 주제로 겨울이어서 더 매력적인 대한민국을 소개한다. 

2월 7일 마지막 강연은 문화일보 박경일 기자의 '인문학 여행'이 장식한다. 여행기자로 10년 이상 여행 취재를 다녀본 그는 한 해의 삼 분의 일을 길에서 보낸다.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를 더 선호하는 기자의 호기심 덕분에 그가 찾아낸 여행지의 비경은 늘 화젯거리가 됐다. 지역의 문화 공간, 유적지를 그냥 지나치지 않고 마을의 역사와 지명의 유래를 궁금해 하는 그의 호기심과 경험담이 여행 클래스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천방법은 행사블로그(http://blog.naver.com/ktours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회 30명 선착순으로 신청받으며, 참가비는 1만원으로 샌드위치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