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페인 모엣 & 샹동, 2018년 첫 리미티드 에디션 ‘2018년 로제 캡슐 컬렉션’ 출시

[사진=모엣 & 샹동 제공]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프랑스 잇걸(It Girl)이었던 마담 드 퐁파두르에 대한 헌사를 담은 샴페인이 출시됐다.

샴페인 모엣 & 샹동은 2018년 첫 리미티드 에디션 ‘2018년 로제 캡슐 컬렉션(2018 Rosé Capsule Collection)’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마담 드 퐁파두르에 대한 찬사를 담고 있는 ‘2018년 로제 캡슐 컬렉션’은 모엣 & 샹동의 트레이드마크인 ‘최고의 파티(savoir-fête)’를 충실히 반영한 리미티드 에디션 보틀로 궁정에서 열리는 가장 무도회를 재해석하기 위해 다양한 요소를 배열한 일종의 컨셉 보드 같은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보틀에 그려진 그림 속에서 손에 든 꽃다발, 그리고 매혹적인 입술 사이로 활짝 피어난 풍성한 장미는 ‘로제 임페리얼’의 황홀한 부케에 들어간 은은한 장미 향을 상징한다. 

업계 관계자는 "찬란한 색조와 강렬한 과일 향, 그리고 유혹적인 풍미로 갖춘 이 샴페인은 모엣 & 샹동 스타일을 가장 외향적이고 화려한 방식으로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모엣 & 샹동 ‘2018년 로제 캡슐 컬렉션’은 750ml, 200ml 두 가지 사이즈의 리미티드 에디션 보틀 단품과 스페셜한 디자인의 박스 패키지에 담긴 모엣 & 샹동 로제 750ml로 총 3가지 버전을 선보인다. 롯데 백화점 본점, 잠실점, 현대 백화점 압구정 본점, 무역센터점, 신세계 백화점 본점 및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등에서 10만원 대에 구매 가능하다.

한편, 마담 드 퐁파두르는 모엣 & 샹동의 역사와 함께하는 인물로 루이 15세의 가장 유력한 복심으로 알려져 있으며 프랑스 샴페인 하우스 모엣 & 샹동의 진가를 가장 먼저 알아보고 애호가가 되었던 인물 중 하나다. 궁중 내 유력 측근 들에게도 모엣 & 샹동을 소개한 바 있으며 프랑스 궁정에서 모엣 & 샹동의 성공을 공표했던 인물이기도 하다. 언젠가 마담 드 퐁파두르는 “여성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지켜주는 유일한 와인은 바로 샴페인 뿐이다”이라는 고백을 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예술과 문학부터 인테리어 디자인, 패션까지 다양한 분야의 유행을 선도했던 그녀는 파리를 유럽의 유행 및 문화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며 프랑스를 넘어 유럽 전역에 영향을 미쳤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