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상품성 높인 2019년형 SM6 출시

2019년형 SM6 보르도 레드 색상.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이전 SM6보다 첨단사양이 확대됐음에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가성비를 대폭 끌어올린 2019년형 SM6가 출시됐다.

르노삼성자동차가 상품성이 더욱 강화된 자사 프리미엄 중형세단인 '2019년형 SM6'를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먼저 2019년형 SM6는 모든 트림에 공통적으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가 적용돼 정숙성이 더욱 강화됐으며,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역시 모든 트림에 적용됐다. 또한 바디 색상 또한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보르도 레드 컬러가 추가됐으며, 18인치 투톤 알로이휠이 새롭게 장착됐다.

더불어 앞좌석 헤드레스트 후면부 디자인이 더욱 깔끔하게 변경됐으며, LED 보조 제동등 역시 LED의 숫자를 8개로 늘려 더욱 선명한 밝기와 안전성이 확보됐다. 또한 뒷좌석 리어 암레스트의 컵홀더 크기와 깊이가 개선되는 등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는 디테일 중심으로 세밀한 변화가 진행됐다.

트림별로는 먼저 2019년형 SM6는 SE트림에 겨울에도 따뜻하게 주행을 할 수 있는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이 추가됐으며, 트렁크 하단에 발을 넣었다 빼기만 하면 트렁크 리드가 열리는 매직트렁크, 하이패스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기능이 집중 추가됐다. 
 

LE 트림 한정으로 시에나 브라운 컬러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추가해 선택폭을 넓혔다.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2019년형 SM6 LE트림에는 차량 내 세균 및 유해물질을 제거해 공기를 정화하는 이오나이저 기능을 비롯해 더욱 선명한 빛을 발산하는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기본 적용됐다. 

2019년형 SM6의 최상위 모델인 RE 트림에는 탁월한 시야를 제공하는 동시에 세련미를 더하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과 연동하는 LED 안개등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르노삼성자동차 신문철 영업본부장은 “2019년형 SM6는 트림별로 다양한 사양을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는 반면, 가격 변동은 최소화해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이번 2019년형 SM6출시를 통해 중형세단 시장에서 르노삼성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SM6 19년형의 가격은 사양 가치가 대폭 높아짐에 따라 각 트림에 따라 이전 대비 5만~40만 원 인상되었다. 특히 S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인상폭은 10만 원으로 억제됐다. 파워트레인별 가격대는 ▲2.0 GDe 2450만~3100만 원 ▲1.6 TCe 2840만~3270만 원 ▲1.5 dCi 2600만~3030만 원 ▲2.0 LPG 2060만~2785만 원 등이다.

 

보르도 레드 후면.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제공]

한편, 르노삼성차는 이번 2019년형 SM6 출시와 함께 신규 외관 컬러인 ‘보르도 레드’를 전면에 내세워 ‘Inspired by sensuality’라는 컨셉트를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르노삼성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아울러 추첨을 통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3명), 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이용권(7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초구 반포동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에서 SM6 라운지를 운영한다. SM6 라운지에서는 ‘2019년형 SM6 보르도 레드 차량전시 및 르노삼성차 전자상거래 시스템인 ‘e-쇼룸’체험, 음료 제공, 현장 추첨을 통한 경품 증정 등 다양한 고객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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