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가 국내 최대 비경쟁 축제방식의 자전거 대회인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라이드 페스트’의 라이딩 코스 답사 영상과 대회 코스를 함께 공개했다. 사진=어라운드 삼척 제공

[관광레저신문=신다솜 기자] 강원도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TREK Bicycle Korea)는 최대 비경쟁 축제방식의 자전거 대회 인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 라이드 페스트(AROUND SAMCHEOK 2018 TREK RIDE FEST)’의 라이딩 코스 답사 영상을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공개된 영상 속 대회 코스는 참가자들이 경쟁적인 자전거 대회가 아닌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며 라이딩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상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 트렉바이시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등에서 볼 수 있다.

대회는 ▲도전 코스와 ▲동행 코스로 나누어져 동시에 진행된다. 도전 코스는 삼척의 아름다운 계곡과 해안을 만끽하며 참가자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할 수 있는 코스다. 획득고도 약 2,000m로 138km를 라이딩을 한다. 동행 코스 역시 삼척의 아름다운 풍경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획득고도 500m로 42km를 라이딩하며 가족, 친구, 동호인 등과 함께 동행할 수 있도록 코스를 구성했다. 

이번에 공개된 코스 답사 영상은 도전 코스를 중심으로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영상을 통해 라이더들이 대회 참가 전에 코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라이드페스트는 국내 최대 비경쟁 축제방식의 자전거 대회로 다음달 28, 29일 이틀간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