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4.7(토)~4.15(일)

오는 4월 7일부터 15일까지, 9일간 서귀포시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에서 '제36회 제주유채꽃축제'가 열린다. 사진=제주관광협회 제공

[관광레저신문=신다솜 기자]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제주유채꽃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36회 제주유채꽃축제』가 오는 4월 7일(토)부터 4월 15일(일)까지, 9일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은 제주 최대 규모의 유채꽃 군락지이며, 대한민국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녹산로에 위치하고 있다.

가시리조랑말체험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제주의 봄날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축제 기간에 맞춰 유채꽃을 보러 오는 다양한 연령층의 여행객들이 고루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유채꽃 그림그리기’를 사전 공모하고 개막식에서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고, 도내 청소년들의 춤과 노래 등 다양한 끼를 발휘할 수 이쓴 청소년페스티벌 무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만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유채꽃 가요제를 선보인다.

행사장 일원에서는 유채꽃을 테마로 한 다양한 행사도 운영된다. 주무대 광장에서는 유채꽃 화관 만들기, 유채기름 화전 만들기, 유채꽃밭 승마체험, 유채꽃밭 공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조랑말박물관에서는 어린이 극장, 북 콘서트, 그림그리기 수상작 전시, 가시리 사진전 등이 열린다. 또 유채꽃 광장에서는 “꽃길만 가시리”를 미적 감각으로 표현한 작품, 간이 피아노 무대 등 독특한 포토존과 버스킹, 공연 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행사장 개최 장소인 가시리 지역 문화를 연계해 목축문화 체험, 중산간 4.3 감상, 마을전경 가상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