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 재도약 이끌 관광스타트업 모집…최대 7000만원 지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팬데믹 이후, 엔데믹(Endemicㆍ풍토병) 시대 대비해 관광산업의 미래를 보여줄 신규 관광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해 4월 4일까지 서울 관광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엔데믹 시대, 미래 관광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외 관광객이 서울의 매력을 새롭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관광서비스·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라면 업종에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격은 공모 마감일 기준 창업 6개월 이상 7년 이내의 중소기업ㆍ개인사업자로 제한한다. 신청자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4월 4일까지 온라인(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12개 기업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면접심사, 3차 현장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다.
프로젝트 내용은 전년과 동일한 ICTㆍ플랫폼, 콘텐츠ㆍ체험, 가치관광 서비스 외에 올해 새롭게 뷰티, 웰니스 분야가 추가됐다.
공모전에 선정된 기업은 사업추진비와 함께 전문 액셀러레이터가 제공하는 연간 맞춤형 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협력프로젝트 기간 종료 후에도 우수기업에 대한 후속 지원을 이어간다.
서울 관광의 허브 서울관광플라자의 시설 및 지원프로그램을 이용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플라자 내 스타트업 입주 공간 또한 공모전 선정 스타트업 간 제한 경쟁으로 선발된 기업에게 제공된다.
서울시와 유관기관이 보유한 홈페이지, SNS 채널 등을 활용한 기업 홍보는 물론,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 트라이 에브리팅(서울시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해외 관광 교역전ㆍ설명회, 서울페스타 2022 등 서울시가 주최하는 온ㆍ오프라인 행사와의 연계를 통해 해외시장 진출 및 다각적 판로 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