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페스티벌 20일까지 24개 프로그램 진행
서울의 대표 여름축제 2023 한강페스티벌_여름이 8월 4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강 수상 및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한강페스티벌은 계절별로 한강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과 즐거움을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사계절 축제다. 지난 5월에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한강페스티벌_봄을 개최한 바 있다.
2023 한강페스티벌_여름은 ‘한강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피서’를 주제로 문화ㆍ공연, 스포츠ㆍ체험, 여가ㆍ휴식 등 오직 한강에서만 즐길 수 있는 24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먼저 문화공연으로는 한강썸머뮤직피크닉(8월 4일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 달빛판타스테이지(8월 11~12일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방향 수변무대), 한강무소음DJ파티(8월 5일/12일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하부), 한강물빛영화관(8월 19~20일 여의도ㆍ망원한강공원)이 마련된다.
스포츠체험으로는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8월 12~13일 잠실나들목 앞 둔치 및 수상), 수상레저 프로그램(축제 기간 내내 상설 개최), 한강페달없는자전거대회(8월 12일 광나루한강공원 자전거공원), 한강나이트워크42K(8월 5일 여의도한강공원 녹음수광장)이 진행된다.
휴식ㆍ여가 프로그램은 한강휴휴(休休)수영장(8월 5~6일 난지ㆍ양화한강공원 물놀이장), 쉬어강서(8월 17~19일 강서한강공원 방화대교 인근 잔디밭), 해질녘한강요가(8월 19~20일 양화한강공원 선유보행교 인근 잔디밭)이 예정돼 있다.
이밖에도 한강생태공원 6개소(고덕수변ㆍ암사ㆍ여의샛강ㆍ난지ㆍ강서습지ㆍ한강야생탐사센터)의 생태프로그램을 체험하는 한강여름생태교실, 물놀이 중 안전사고가 났을 때 응급상황 대처법을 교육받는 한강수상안전교실 등 고정 프로그램들도 한강페스티벌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올 10월에는 한강 노을을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한강페스티벌_가을, 12월에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서로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따뜻하고 희망찬 한강페스티벌_겨울도 연달아 선보일 계획이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푹푹 찌는 무더운 여름, 멀리 피서를 가고 싶어도 떠나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서울시가 도심에서도 더위를 식히며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공연부터 물놀이, 수상레저 활동, 휴식 프로그램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2023 한강페스티벌_여름을 준비했다.”며 “올 여름휴가는 가까운 한강에서 가족ㆍ친구ㆍ연인과 행복하고 즐겁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