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에서 보내는 가성비 휴가…한강페스티벌_여름 26일 개막
한강에서 즐기는 시원하고 알찬 여름나기가 시작된다.
서울시는 7월 26부터 8월 11일까지 한강 수상 및 9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서울의 대표 여름 축제 2024 한강페스티벌_여름을 개최한다.
2024 한강페스티벌_여름은 ‘가성비 좋은 열정 충만의 한강 피서’를 주제로, 3주 동안 여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세 가지 테마(뮤직ㆍ시네마ㆍ패밀리)의 20개 피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8월 2일과 3일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는 여름 소풍과 같은 공연 프로그램 한강썸머뮤직피크닉이 진행된다. 첫날에는 고정관념을 깨는 새로운 개념의 합창단 하모나이즈 앙상블이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합창을 들려주고, 둘째 날에는 만능 소리꾼 이봉근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국악 크로스오버 장르 공연을 선보인다.
시민 스타 오디션 ‘한강라이징스타’를 통해 그레이트한강 앰버서더로 위촉된 4팀의 특별무대도 양일간 열린다. 한강썸머뮤직피크닉은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8월 8일과 9일 난지한강공원 난지물놀이장에서는 월드컵대교 등 화려한 야경을 배경 삼아 즐기는 힐링 음악 프로그램 ‘한강뮤직퐁당’이 진행된다. 인피니티풀 난지물놀이장에서 재즈와 어쿠스틱 밴드의 라이브 음악을 들으며 리조트에 온 듯한 야간 수영장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한강 축제의 대표 인기 프로그램 한강무소음DJ파티는 축제 기간 중 주말마다 뚝섬한강공원 수변광장과 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 하부에서 관광객을 맞이한다. 남녀노소, 국적 불문 헤드폰을 쓰고 하나 되어 여름밤의 음악 파티를 즐기며 추억 거리를 만들 수 있다.
축제 2주 차 주말에는 나만의 취향에 맞게 골라 보는 이색 야외 영화관이 준비돼 있다. 한강 위에서 오리배와 붕붕이 운전을 하면서도, 수영장에 둥실둥실 떠다니면서도, 혹은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도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3종 시네마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8월 3일과 4일 망원한강공원 스타벅스 인근 수상 및 둔치에서는 붕붕이 보트를 타고 영화를 관람하는 수상 자동차 극장 한강수상한영화관이 진행된다. 물 위에 주차하고, 항공 액션 ‘탑건-매버릭(12세 관람가)’과 재난 탈출 액션 ‘엑시트(12세 관람가)’를 감상하는 색다른 플렉스를 경험할 수 있다.
같은 시간 잠실한강공원 잠실물놀이장에서는 ‘한강시네마퐁당’이 진행된다. 올해 개장한 잠실물놀이장에서 튜브를 타고 떠다니며 올림픽 시즌에 맞춘 스포츠 영화 ‘국가대표 1(12세 관람가)’과 ‘블라인드 사이드(12세 관람가)’를 즐길 수 있다.
한강 스타숲 중 하나인 BTS 지민숲(잠원한강공원 잠원안내센터 앞)에는 한강스타숲영화관이 개장한다. 다양한 크기(300인치 1대, 100인치 3대)로 설치된 스크린 앞에 돗자리를 펼쳐놓고 마치 캠핑을 온 듯한 느낌으로 음악 영화 ‘맘마미아!(12세 관람가)’와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12세 관람가)’을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마지막 3주 차 주말에는 온 가족이 머리를 맞대고 최고의 배를 만들어 도전해 보는 경주대회와 어른들에겐 아련한 추억을, 아이들에겐 판타지를 선사하는 서커스 공연이 함께 열린다.
8월 10일과 11일 잠실한강공원 잠실나들목 앞에서는 재활용품 소재로 독창적인 배를 만들고, 직접 한강 위에 띄워 반환점을 돌아오는 수상 경주대회 나만의 한강호 경주대회가 열린다.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앞 수변무대에서는 추억의 전통 서커스 한강달빛서커스가 한강페스티벌_여름의 마무리를 장식한다.
이외에도 난지한강공원 서울수상레포츠센터 인근에서 ‘한강에서 카약 타GO, 패들보드 타GO’가 축제 기간 중 주말 동안 진행된다. 카약, 패들보드, 6인용 Big-Sup 등의 다양한 수상레저를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