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정보] 연극 ‘참기름 아저씨’
2024-08-05 오상민 기자
연극 ‘참기름 아저씨’가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혜화동 그라운드씬 무대에 오른다.
연극 ‘참기름 아저씨’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서로의 진심을 알아갈 수 있는 슬픔과 감동이 유쾌하게 표현된 작품이다.
출장요리사는 한 가족의 행복과 슬픔, 갈등의 이야기를 외부의 시선에서 바라보기도 하고, 가족 사이에 직접 관여해 갈등을 유도하기도 하면서 세대 간 갈등을 이야기한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의 함이 들어오는 날, 이혼 선언을 하는 어머니, 자신의 함이 들어오는 것으로 착각하는 치매 걸린 할머니, 함 따위에는 관심도 없고 각자의 인생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예비신부 딸까지 3대의 여성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짚어 본다.
연출을 맡은 유준기는 작품 속에서 가족의 형태와 구조, 사회적 역학 관계 속에서 자신은 알지 못하는 사이 누군가에게 사랑과 행복을, 또는 서로에게 아픔과 상처를 준다. 가족 정체성의 변화와 그로 인한 가족관계의 균열과 틈을 알지 못하고 일상에 빠져 살아간다. 이런 가족관계의 변화 속에서 자신은 변화하지 않고 자신을 변화시켜 주기를 바라는 모순된 욕구를 깨닫게 되고, 가족 속의 ‘나’란 존재는 어떤 존재인지를 가족 간의 소통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함으로써 나의 존재 가치를 찾아간다.
배우 하성민, 김민수, 이진영, 이선주, 김추월, 정슬기, 임나경, 이세연이 출연한다.
■날짜 : 8월 24일~9월 1일
■장소 : 그라운드씬(혜화동)
■관람료 : 평일 1만8000원, 주말ㆍ휴일 2만1000원
■티켓 예매 : 네이버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