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영화, 예능, 드라마 촬영지를 주제로 관광코스를 구성해 해외시장에 랜선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성한 테마 관광 코스는 드라이브 코스, 역사 코스, 식도락, 배리어프리, 숨은 여행지 등 5개로, 영화 등 촬영지에 대한 소개와 인근 관광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최근 방영 중인 인기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넷플릭스에서 개봉해 많은 인기를 얻은 영화 ‘승리호’, 그리고 특히 동남아에서 인기를 끈 ‘더킹 : 영원의 군주’ 등 부산의 핫한 K-컬쳐 촬영지를 다룬다.
또한, 드라이브 코스와 숨은 여행지 코스는 케이팝(k-POP) 커버송으로 유명한 유튜버 해리안&윤소안과 함께 가을에 어울리는 버스킹(거리공연) 뮤직비디오 영상으로 제작돼 23일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 유튜브 채널과 인플루언서 채널을 통해 동시 공개됐다.
부산시는 12월 5일까지 비짓부산에서 홍보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10월 부산시는 산복도로를 배경으로 한 부산 웹드라마 ‘심야카페 시즌 1~3’의 촬영지를 관광 프로그램으로 기획, 운영해 관광객들의 많은 호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관련기사
- 부산시, 외국인 전용 관광패스 개발 본격 시동
- 부산관광공사, ‘비짓부산 리뷰어를 찾습니다!’ 이벤트 실시
- 부산시, 낙동강 하굿길 100리 연결
- 부산시, 해운대수목원에 가을맞이 테마원 조성
- 부산시, 제25회 부산바다축제 온라인으로 개최
- 부산시, 2024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유치 확정
- ‘연희춤꾼-The 문진수’, 17일 브랜드 출시 기념공연 진행
- 연희집단 더 광대 콘서트 ‘연희땡쑈’ 무대
- 친환경 추천 여행지 총 31개소 발표
- 부산시, 피규어 특별전시회 ‘영화, 우주를 만나다’ 개최
- 해운대수목원에 파나시아 탄소중립 숲 조성
- 방탄소년단 RM, 부산시립미술관 전시 관람
- 부산시, 마이스산업 비대면 패러다임 전환 시도
오상민 기자
ohsm3@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