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중동 여행사 및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살람서울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시관광협회가 함께 처음으로 중동 여행사를 대상으로 마련한 행사다. 중동 관광객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맞춤형 팸투어로 구성했다.
이번 팸투어는 한국관광공사가 지난 2월 사우디아라비아 젯다에서 개최한 국제관광박람회에 서울시가 참여해 중동국가 관광네트워크를 조성한 결과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번 팸투어는 여행사들의 서울 관광 상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페스타 2023, 살람서울 페스티벌 등 서울의 신규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한편, 중동 관광의 특징인 가족 관광을 고려해 가족 친화적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팸투어 기간 중 진행된 비즈니스 상담 프로그램인 살람서울 매칭데이에는 롯데월드타워, 현대백화점 면세점, 이랜드크루즈,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같은 서울 랜드마크 시설과 유명 호텔 등 서울 관광 관련 업체 15개 사가 참여했다.
서울시는 이번 팸투어로 조성된 여행사 외에도 중동 여행사 및 미디어와의 네트워크를 확대하는 한편, 인프라 시설 확충, 중동 관광 콘텐츠 개발 및 마케팅 등 후속 사업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팸투어에 참여한 여행사 사우스트래블의 주르 페레즈는 “중동 관광객의 주 여행지는 유럽이지만 새로운 여행지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한류로 인해 최근 들어 한국 관광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 관광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