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은 6월을 맞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총 22개의 기차여행상품을 내놨다.
기차상품은 K-컬처, 스포츠케이션, 취미여행, 미식여행을 테마로 이색체험과 유명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다. 가격은 정상가의 약 50% 할인된다. 상품은 지난 17일부터 판매를 시작해 6월 한 달간 운영된다.
K-컬처 여행은 드라마ㆍ케이팝ㆍ문화예술 등을 소재로 한 전주ㆍ완주 1박 2일 상품이다. 매주 금요일 버스로 용산 일원에서 진행되는 K-Art & Night Tour. 매주 목요일에는 K-Drama의 성지로 떠나는 논산 당일 기차상품. BTS 힐링 성지로 유명한 위봉산성, 아원고택을 방문하고, 전주한옥마을 인근 호텔에서 숙박한다.
스포츠케이션 이색여행은 스포츠케이션, 레저ㆍ액티비티 등을 소재로 한 프로그램이다. 트래킹과 사계절 썰매체험을 할 수 있는 괴산과 증평코스, 태안으로 떠나는 서핑과 노르딕 워킹체험, 횡성의 루지체험, 양평의 카누, 부산의 요트 체험이 포함된 당일 레포츠 상품이다.
취향을 여행으로 구성한 인스타 감성 명소는 감성 명소로 떠나는 영월코스, 식집사가 되어보는 꽃 가꾸기 부안코스, 군위 사유원과 대구 이건희 컬렉션을 볼 수 있는 건축과 전시예술 여행, 천체망원경을 활용해 전문가와 함께 별 보기 체험이 준비된 합천ㆍ성주, 넓게 펼쳐진 바다를 전경으로 캠핑의 낭만이 함께하는 함평과 영광 1박 2일 상품도 있다.
미식 여행은 지역 맛집을 탐방할 수 있는 지역 명물 음식이 한 끼가 제공되며, 제천 당귀 떡 만들기, 단양 막걸리 빚기, 영주 고추장 만들기, 광주와 담양 남도별미 체험 등 특별한 미식체험이 가능한 KTX 당일 기차여행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6월 4일 출발하는 고메 트레인 특별기차는 맛의 고장 충청북도 제천과 단양, 경상북도 영주를 들리고 열차 내 특별한 이벤트(종이뽑기를 통한 지역 특산품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