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걷자 페스티벌 누리집.
서울 걷자 페스티벌 누리집.

 

오는 9월 17일, 국내 유일한 대규모 걷기 축제인 2023 서울 걷자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날은 청와대로와 광화문광장 같은 큰 도로를 개방, 걷기를 통해 도심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개최 10회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2023 서울 걷자 페스티벌은 전통과 현대의 미가 조화로운 서울 도심길 코스로 구성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출발해 흥인지문을 거쳐 종묘와 창덕궁 사이를 잇는 율곡터널을 지나 청와대로를 거쳐 광화문광장에 도착하는 6㎞ 코스로 오전 8시부터 일제히 걷기 행진이 진행한다.

서울시는 8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참가자 5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걷기를 사랑하는 누구나 2023 서울 걷자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시민들의 참여 혜택을 높이기 위해 올해는 특별히 서울형 헬스케어 손목닥터 9988과 함께 축제를 진행한다. 손목닥터 9988 참여 희망자는 축제 신청과 동시에 걷자페스티벌 홈페이지와 연결된 손목닥터 9988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손목닥터 9988을 신청하면 신청한 주소로 최신형 스마트 워치가 택배 배송돼 받아볼 수 있으며, 개인이 소유한 갤럭시 워치와 애플워치로 손목닥터 9988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도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손목닥터 9988 앱과 연동한 워치를 착용하고 축제 현장에 방문하면 된다. 이날 도착지 광화문광장에서 걷기 완료를 인증한 참여자에게는 손목닥터9988 특별포인트도 추가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 걷자 공식 홈페이지 댓글쓰기를 통해 축제 슬로건 공모, 서울 걷자 4행시 챌린지 등 사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선정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윤종장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연중 도심 도로를 시원하게 개방하는 하루인 만큼 도심 주요 명소를 걷고 누비는 특별한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개최 10회를 맞으며 국내 최대 보행 축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서울걷자 페스티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