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취업학개론’ 표지.
‘골프취업학개론’ 표지.

 

골프 취업 특강이 한 권의 책으로 출간됐다. 골프업계 취업 길라잡이 ‘골프취업학개론’이 그것이다.

‘골프취업학개론’은 골프업계 취업과 이직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강의형식의 도서다. 대학생과 취준생은 물론이고 스포츠나 골프를 좋아하는 고등학생이라도 골프 산업 전반을 훑어보면서 골프와 골프 산업에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쉽게 정리한 것이 특징이다.

책은 ‘골프 산업의 비전’(제1강), ‘골프계 속성 파악하기’(제2강), ‘취업 준비’(제3강), ‘취업 활동’(제4강), ‘직업 선택’(제5강)으로 구성됐다.

제4강 ‘취업 활동’에서는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쓰기와 면접 보기 같은 실전적이면서 전략적인 내용을 다루고, 제5강 ‘직업 선택’에서는 골프 경기위원, 골프공 디자이너, 골프 마케터, 골프 멘탈 코치ㆍ트레이너, 골프용품 유통ㆍ판매원, 골프웨어 디자이너, 골프장 경기팀, 골프장 부킹 마스터, 캐디, 미디어프로, 피터 등 골프 관련 26가지 전문직 취업 정보를 취준생 눈높이에 맞게 제공한다.

책의 콘셉트를 강의로 잡은 이유는 주요 독자층이 10대 후반 고등학생부터 20대 초중반 대학생이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하듯이 이야기하고, 질문에 답하는 방식으로 전개된다. 질문은 취준생이 궁금해하는 30가지를 사전조사해서 선정했다. 너무 전문적이거나 깊이 있게 들어가지 않으면서도 여러 직업 취업 정보에 현장감과 현실감을 입혔다.

신사우동 호랑이에서 펴냈으며, 304쪽, 정가 1만5000원, 정식 출간일은 12월 11일. 전국 온ㆍ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