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5,000대 판매 목표... 골프레슨 클래스 등 차별화된 THE K9 멤버십 프로그램 제공 예정

[사진=왕진화 기자]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2세대 라인으로 6년만에 돌아온 THE K9이 베일을 벗었다. 기아차는 이를 계기로 대형차 시장 판도를 뒤흔들 것이라는 포부를 자신 있게 내보였다.

기아자동차㈜는 3일(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소재)에서 기아차 관계자와 자동차 담당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THE K9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6년 만에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이게 된 ‘THE K9’은 동급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음에도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왕진화 기자]

3개 엔진 라인업, 총 8개 트림으로 구성된 THE K9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이며,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이 5,490~7,750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6,650~8,230만원, 5.0 가솔린 모델은 9,330만원이다.

‘THE K9’의 전 트림에는 차로유지보조(LFA), 전방/후측방/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FCA/BCA-R/RCCA), 안전하차보조(SE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국내 최고, 최다 수준의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와 12.3인치 UVO 3.0 고급형 내비게이션, 시퀀셜(순차점등) 방식의 턴 시그널 램프를 포함한 FULL LED 헤드/리어램프 등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주행안전성, 편의성을 동급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린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모델별 파워풀한 엔진 성능도 눈여겨볼만 하다. 3.8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15 PS, 최대토크 40.5kgf·m, 복합연비 9.0km/ℓ(18인치 2WD기준)의 엔진 성능을 갖췄으며, 5.0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425 PS와 최대토크 53.0kgf·m, 복합연비 7.5km/ℓ(19인치 AWD기준)의 파워풀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트윈 터보차저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출력 및 실용 성능을 향상시킨 3.3 가솔린 터보 모델은 최고출력 370 PS, 최대토크 52.0kgf·m, 복합연비 8.7km/ℓ(19인치 2WD기준)를 구현했다.
 

[사진=기아자동차 제공]

전체적인 K9 디자인은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Gravity of Prestige)’라는 콘셉트 아래 개발됐다. 신차는 기존 K9 대비 차체크기를 한층 증대해 웅장한 이미지와 여유로운 공간성을 확보했다. 커진 차체와 더불어 최고급 대형세단에 걸맞은 차별적 내외장 디자인 콘셉트를 기반으로 섬세하게 다듬어졌다.

특히 기아차는 THE K9의 내장 디자인을 ‘Confident Richness: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을 콘셉트로 개발했으며,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특유의 감성과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춘 ‘팬톤 색채 연구소’, 스위스 명품 시계 브랜드 ‘모리스 라크로와’ 등과의 협업으로 다수의 감성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권혁호 부사장은 “Salon THE K9 플래그십 스페이스와 기아 브랜드체험관 비트360 뮤직라운지를 운영해 고객들에게 감성적으로 다가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고객들에게는 1박 2일 프리미엄 선시승을 선보일 예정이며, 멤버십 프로그램과 정비 서비스 등을 강화해 최고급 대형 세단인 THE K9의 가치를 느껴보실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올해 판매 목표는 15,000대이며, 2019년에는 연간 20,000대의 판매 목표를 갖고 있다. ‘THE K9’을 통해 대형세단 시장에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기아만의 프리미엄을 정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권혁호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 황수미 소프라노, 박한우 사장,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담당 사장, 이종욱 총괄PM담당 부사장, 유현준 교수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왕진화 기자]

한편, 기아차는 THE K9의 출시와 함께 THE K9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고급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THE K9 멤버십 고객은 △1일 최대 8시간 전문기사 서비스 제공 및 차량 정비, 식사 예약, 간단한 쇼핑 대행 서비스 등을 포함한 ‘프리미엄 쇼퍼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차량 주요 부위 스크래치 방지를 위한 보호 필름 시공, 신차 내외부 에코 클리닝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메이크업 서비스’ 혹은 △전국 20개 제휴 골프 연습장에서 전문 인스트럭터가 진행하는 ‘프리미엄 골프 레슨 서비스’ 중 1개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기아차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 연계 프라이빗 라운딩 초청 프로그램 등 멤버십 고객만을 위한 초청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THE K9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국 판매거점 중심 고객 대상 대규모 시승차 운영 △주요 골프장 및 인천국제공항 차량 전시 △TV 프로그램 차량 협찬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