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포스터.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포스터.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는 올해 7번째를 맞은 2022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계획을 26일 확정했다.

11월 1일 개막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는 ‘사는 게 즐거워지는 모두의 쇼핑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소비자들의 사는(Shopping) 즐거움이 참여기업과 소상공인의 사는(Living) 즐거움으로 이어지는 쇼핑축제로 준비 중이다.

추진위에 따르면 이번 코세페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되는 만큼 생활․밥상 물가 안정에 중점을 두어 소비심리를 회복하도록 하는 한편, 대형 유통기업이 우수 중기제품, 지역특산물 등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 상생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국 17개 지자체와 협력해 전국에서 소비 진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민 소비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대형마트는 업체별로 대표 할인행사를 코세페 기간과 연계 개최해 식료품, 생필품 등에 대한 초특가 할인행사를 제공하고, 백화점 업계는 패션, 리빙 등 주력 분야를 중심으로 브랜드별 기획전, 상품권 증정 등의 풍성한 사은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다.

코세페 기간 중 전국 17개 시도에서 지역축제를 개최해 쇼핑, 먹거리, 즐길 거리가 어우러지는 전국단위의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추진위는 올해도 코세페 참여 기업 수가 역대 최대 규모였던 지난해 2155개를 넘는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