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엔 여기로’ 포스터.
‘3월엔 여기로’ 포스터.

 

코레일관광개발이 ‘3월엔 여기로(여행가는 달, 기차로 떠나는 로컬여행)’를 운영한다.

‘3월엔 여기로’는 1700여 명에게 24개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21개 소도시로 기차여행의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추첨으로 선발한다. 당첨자는 1인당 3만 원을 결제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다. 열차비, 식사비, 입장료, 체험료가 포함된다.

여행은 3월 8일, 15일, 16일, 22일, 23일, 29일, 30일로, 총 7회 ‘여기로’ 전용 열차가 출발한다. 신청 기간은 2월 20일부터 3월 17일까지다. 신청은 1팀 당 1~4인까지 가능하다.

기차여행 테마는 총 7가지다. 전남 로컬여행, 충청 로컬여행, 충북ㆍ경북 미식 여행, 강원ㆍ충북 산골 여행, 남도 로컬여행, 남도 봄의 향기, 강원ㆍ충북 로컬여행이다. 모두 서울에서 출발하지만, ‘남도 봄의 향기’ 테마는 부산에서 출발한다.

여행에는 해당 지역의 떠오르는 명소, 전통문화, 지역 특산물, 전통 시장 등 관광매력물을 고루 분배했다. 특히 레일바이크(정선ㆍ곡성), 흥부 체험(남원), 막걸리 만들기(영주), 약초 주머니 만들기(제천), LP 청취(담양), 낚싯배 체험(삼척) 등 MZ 세대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만한 체험 프로그램도 배치했다.

‘3월엔 여기로’는 소문내기 이벤트로 붐업 조성에 나선다. 오는 26일까지 ‘여행가는 달’ 인스타그램에서 같이 기차여행을 하고 싶은 친구를 댓글로 소환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기대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친환경 칫솔 치약 키트 등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