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024 서울문화누리카드 권역별 이용안내서.
2023-2024 서울문화누리카드 권역별 이용안내서.

 

서울문화재단이 문화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서울시민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문화ㆍ예술 활동을 제공할 사업주를 모집한다.

참여 사업주가 문화생활을 즐길 기회가 많지 않은 시민을 직접 찾아가 문화ㆍ예술 공연과 체험 활동을 진행하면, 참여 시민은 서울시가 6세 이상 저소득층 시민에게 1인당 연간 13만원 지원하는 서울문화누리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찾아가는’ 가맹점은 벼룩시장(플리마켓) 형태의 ‘찾아가는 문화장터’와 이동형 공연과 체험 등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로 구분해 모집한다. 아직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 아닌 사업주는 가맹점 등록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비는 없다.

‘찾아가는 문화장터’는 고령자, 장애인 등 이동 취약계층의 카드 이용 편의 확대를 위해 재단이 복지시설 등으로 찾아가 연 4회 개최하는 벼룩시장으로 다양한 장르의 물품을 한자리에 모아서 판매한다. 문화누리카드를 사용 대상 물품을 매장 밖 야외에서 판매할 수 있는 가맹점이 참여 대상이다.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는 단체 이용을 희망하는 곳으로 서비스 제공업체가 직접 찾아가 연령, 장애 유무 등 이용자 특성을 반영한 이동형 공연, 공예 체험, 체육활동 등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서울 시내 어디든 이동 가능한 공연기획사, 공방, 체험 관광시설 등의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주는 서울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