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야간명소 전체 조감도.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야간명소 전체 조감도. (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이 야간명소로 새롭게 태어났다.

2017년부터 시작한 야간명소화 사업은 빛ㆍ색ㆍ디자인을 활용해 지역별 볼거리를 만드는 인천 디자인 명소화 프로젝트 중 하나다.

인천시는 2018년 인천예술회관을 시작으로 인천대공원, 수봉공원, 인천애뜰, 소래포구, 월미공원, 만석화수부두, 인천항사일로에 지역별 야간명소를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개항장과 자유공원 야간명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야간명소는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며 지치고 힘들었던 시민들에게 야간 산책, 나들이 코스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인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야간관광 콘텐츠로도 사랑받고 있다.

국내외 야간 경제 생태계 조성에 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야간 자원 연계를 통한 야간명소화 사업은 고부가가치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지역 특화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6.25 전쟁 당시 구국의 계기가 됐던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사실을 기념하고 기념관의 건축학적 의미를 되살려 야간 시간대에 문화적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이후 끊겼던 관광객 발길을 다시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인근의 인천시립박물관과 연계한 산책로 조성, 전시관 리모델링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검토하고 있으며 주변 식음료, 숙박시설, 야간관광 코스 등과 연계해 인천을 대표하는 관광코스로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최태안 인천시 도시계획국장은 “인천상륙작전기념행사를 국가적 행사로 격상시키는 구상과 연계하여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보훈시설이자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관광레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