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영FBC, 프랑스 대표 브랜드 와인 ‘무똥까데(Mouton Cadet)‘ 리뉴얼 패키지 출시

[사진=아영FBC 제공]

[관광레저신문=왕진화 기자] 출시 초부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과 가격으로 프랑스 대중들에게 널리 사랑받았던 와인인 무똥까데가 국내에서 새롭게 등장한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프랑스 대표 브랜드 와인 ‘무똥까데(Mouton Cadet)‘의 리뉴얼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무똥까데는 프랑스의 와인 명가 ‘바롱 필립 드 로칠드(Baron Philippe de Rothschild)’사가 1930년대 초 출시한 대표적인 브랜드 와인이다. 여러 포도 품종을 혼합해 생산하는 기술로 무똥까데를 개발해 최초로 보르도 AOC 등급을 부여 받았다. 또한 칸 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공식와인, 라이더 컵(Ryder Cup / 미국과 유럽 남자 골프 대항전) 공식와인으로 문화와 스포츠 분야에서도 활발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아영FBC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무똥까데 리뉴얼 패키지는 이른 바 ‘무똥까데3.0’ 프로젝트로 진행된 15년 빈티지의 혁신적인 변화를 노출하고 고객들에게 무똥까데 15빈티지의 맛과 브랜드에 대한 신선한 느낌을 시각화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패키지는 그동안 무똥까데 라벨의 주된 색상으로 사용된 흰색 바탕을 검은색 바탕과 함께 사용하였으며, 로고를 형상화한 이미지에 붉은 색상의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우면서도 무똥까데 고유의 친근한 느낌을 잃지 않도록 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이 와인에 대해 “무똥까데는 글로벌 금융계의 레전드이기도 한 로칠드(Rothschild) 가문의 막내둥이 무똥(Mouton)이 만들어낸 보르도 브랜드 와인이다. ‘믿음
을 최고의 자산으로 여기는 세계적인 금융가문에서 믿음’ 하나로 만들어온 프리미엄 브랜드 와인”이라며 “보르도 와인의 산뜻함과 목 넘김 후에 느껴지는 향은 이번 빈티지를 나타내는 가장 대표적인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패키지
는 라벨 디자인과 블렌드 비율의 퀄리티 상승으로 해외 판매가격이 인상되었음에도 가격정책이 그대로 유지됐다가격은 2만원대로, 
주요 백화점과 대형 마트, 와인나라 직영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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